Hygiene

질 내 위생관리 – 올바른 관리 방법

질 위생관리는 불편함과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과도한 세정과 위생관리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위생관리에 대해 알아볼까요?

질 외부를 덮고 있는 피부는 얇고 매우 민감합니다. 과도한 세척, 마찰 또는 화학성분이 함유된 세제 사용 등 모든 종류의 강한 자극은 질내 불편함과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질 위생관리가 오히려 위생관리를 전혀 안 한 것보다 더 많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과장된 것 같지만 사실입니다. 나쁜 위생 습관은 질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방법의 기본 원칙을 이해하고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적절한 위생관리의 기준을 “더 자주 관리해 줄수록 좋다”고 생각하여 되려 질 건강에 해를 주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잦은 관리의 부작용과 연관되는 우리 몸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메커니즘

우리의 몸은 균형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리 인체는 상호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각 기관이 효율적으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매우 정밀하고 민감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는 복잡한 구조입니다.

이것이 질 내에는 수많은 박테리아들이 존재하지만, 완벽한 균형을 이루면서도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평화롭게 살아 갈 수 있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가 적정 비율을 유지 할 때까지 입니다. 만일 좋은 박테리아의 수가 줄어들게 되면, 나쁜 박테리아가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나쁜 박테리아가 과하게 증식하게 되면 과다한 분비물, 생선 썩는 냄새, 작열감, 가려움증과 자극을 동반하는 세균성질염과 같은 질염에 감염되게 됩니다. 이러한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질 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다시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나쁜 박테리아의 수를 줄이고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늘려야 합니다.

피부의 보호 역할을 알기 위해서는, 피부 구조와 피부가 상처를 입는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의 표면은 피부 보호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이 보호막은 자극과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의 내부를 보호하는 정문 관리자인데, 화학 세제와 일반 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피부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감염에 노출시키게 됩니다. 적절하지 않은 세정제를 사용하거나 너무 자주 세정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어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적절한 질 위생관리 방법

질 내부를 덮고 있는 피부는 얇고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과도한 세척, 마찰 또는 화학성분이 함유된 세제 사용 등 모든 종류의 강한 자극은 자극과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향료나 질에 자극을 주는 성분을 포함하지 않는 천연 물질을 사용하여 하루에 한번 정도만 세정하시기 바랍니다.

세정 후에는 부드럽고 깨끗한 타월을 사용하여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두드려 충분히 말려줍니다.

만일 더 자주 세정 할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면(특히, 월경 중이거나 운동 이후 또는 땀을 많이 흘렸을 경우), 질 세정 티슈를 사용하거나 중성의 물로 간단히 세정하시면 됩니다.

FW Multi-Gyn FemiWash • 아주 순하고 안전하며 자극이 없습니다.
• Ph균형, 무향료, 무방부제
• Y존 전용 제품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FemiWash 순하고 soap-free의 청결제입니다
IF Multi-Gyn IntiFresh •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며 상쾌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 100% 친환경적
• 핸드백에 넣어 휴대하기 좋습니다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i 오랫동안 지속되는 상쾌한 느낌을 주는 Y존을 위한 청결 티슈
"; err += "
"; err += "You have some jquery.js library include that comes after the Slider Revolution files js inclusion.
"; err += "To fix this, you can:
    1. Set 'Module General Options' -> 'Advanced' -> 'jQuery & OutPut Filters' -> 'Put JS to Body' to on"; err += "
    2. Find the double jQuery.js inclusion and remove it"; err += "
"; err += ""; var slider = document.getElementById(sliderID); slider.innerHTML = err; slider.style.display = "block"; } }